본문 바로가기

미식하는 곰손이/맛있는 이야기

손님 초대, 인기 만점 음식상 차리기 (feat.집들이 음식)

오랜만에 친구들이 집으로 놀러 왔어요.

집에 초대하는 일이 처음이고, 곧 생일을 맞이하는 친구가 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기로 했어요.

친구마다 취향이 다르고,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 조금씩 여러 가지를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고민해봤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여자들이 좋아하는 샐러드는 빠져서 안 되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우선 샐러드를 준비하기로 했어요.

샐러드는 무엇으로 할까 하다가 간단하지만 엄청 맛있는 카프레제를 만들었어요.

 

 

완숙 토마토와 베이비채소, 그리고 생모짜렐라 치즈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고, 채소는 생략 가능해요.

발사믹 소스는  파는 걸 이용했어요.

 

 

토마토 카프레제는 모양도 그럴싸하고 색감도 뛰어나서 보기에도 예뻐요.

집들이 때 꼭 해보면 좋을 음식이에요.

그리고 마트에서 파는 샐러드용 양배추 야채 믹스에 오이도 썰어 넣고 계란 하나와 닭가슴살을 얹어 두 가지 샐러드를 뚝딱 만들었죠. 

 

 

그리고 에피타이저 겸 월남쌈을 몇 개 말았어요.

양배추, 치커리, 비트 등이 들어간 야채 믹스에다가 닭가슴살, 크래미를 넣어 가볍게 만들었어요.

 

 

전체적으로 재료 준비가 까다롭지 않은 것들이라 어렵지 않게 만들지만 결과는 훌륭하죠.

먼저 미지근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적셔서 쌈을 준비해요.

 

 

물의 온도가 낮을수록 페이퍼가 덜 흐물거려요.

바로 먹는 게 아니라 미리 싸 두기 때문에 페이퍼를 덜 불리는 게 좋아요.

 

 

사실 월남쌈은 웬만한 재료는 다 넣어도 되는 무적의 요리라서 야채라면 대부분 좋아요.

여기에 들어가는 육류는 조금 식어도 맛이 좋은 재료가 궁합이 맞아요.

 

 

요런 식으로 미리 싸 두고 냉장보관해두었다 손님 상에 내었어요.

주의할 점은 만든 월남쌈끼리 엄청 잘 붙어버리기 때문에 사이사이 야채를 끼워두거나 떨어뜨려 놓아야 쌈이 붙어 터져 버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월남쌈은 어떤 소스든지 잘 어울려요.

월남쌈은 샐러드가 없을 때 내놓아도 좋을만한 메뉴예요.

 

 

메인 요리인 대패삼겹살 양파 말이를 할 거예요.

유튜브에 올라온 손님요리를 참고했어요.

실제로 해보니 간단해 보였는데 좀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결과는 대 만족!! 친구들 모두 폭풍 칭찬과 함께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먼저 양파를 링 모양이 나오도록 썰어 링을 분리해 줘요.

저는 냉장 대패삼겹살을 샀고, 양파는 큰 사이즈를 이용했어요.

 

 

대패 삼겹살을 양파에 돌돌 감아주세요.

생각보다 이 과정이 좀 어려웠어요. 양파 하나에 대패 삼겹살 2장이 들어가더군요.

그렇게 대패삼겹살 총 400g과 양파 2개 썰어 중간 부분 8개를 사용했어요. 

 

 

일단 감았을 때는 잘 감긴 것 같았는데, 꼼꼼히 감지 않고 양파가 드러난 부분은 구울 때 모양이 틀어지더라고요.

그리고 감는 방향이 잘못된 건지 대패삼겹살이 수축되면서 풀어지기도 하고요.

이럴 때 곰손이는 웁니다...

 

 

우여곡절 끝에 그래도 형태는 유지하는 대패삽겹살 양파링이에요.

여기에 야채 믹스를 깔아주고, 고기를 올려요.

야채는 부추도 좋고 고기와 어울릴만한 어떤 것도 좋아요.

그리고 대패 삼겹살 양파링은 간장, 설탕, 굴소스로 양념하여 구웠어요.

 

 

일단 예쁜 아이들 위주로 윗부분에 올려놓으니 모양이 나네요.

다음번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맛있는 삼겹살이기에 손님 오시기 직전에 구워야 제맛이에요.

 

 

추가로 관자 버터구이와 닭날개 오븐구이까지 만들었어요.

버터 관자구이는 버터에 마늘, 그리고 허브솔트로 맛을 내서 짭조름하고 고소하니 맛나더라고요.

생일 맞은 친구를 위한 팥들은 절편 떡까지 총 7가지 손님 요리를 대접했어요

 

 

나름 소소하고 다양하게 차려 본 손님맞이 상차림이었는데, 특별한 재료는 없지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혼자서 준비해서 완성하는 데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렸어요.

정성을 생각해서 더욱 맛있게 먹어준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 하루였어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성경 말씀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eduzion.org/ref/21697

 

▼ 말씀 영상 확인

 

신천지예수교회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