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곰손이/훈훈한 세상이야기

신천지 혈장기증, GC녹십자 코로나치료제 개발 가속화

언제쯤 이 코로나 사태가 종식될 것인지 여러 의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같이 치료제가 개발된다면 어느 정도 잡히리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코로나 19가 발병하여 전파되는 초기에는 올 하반기가 되면 이 사태도 잦아들 거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 이르자 다시 유행하는 코로나 19를 보면서 하루빨리 치료제가 개발되길 바랄 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하고 있지만 신약 개발은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코로나 19처럼 다양성을 보이는 질병의 경우 많은 임상자료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19는 대증치료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중 혈장 치료제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녹십자에서는 혈장을 이용한 치료제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연구를 위해 완치자의 혈장이 많이 필요한 터라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참고기사 ▶ https://bit.ly/3hZ9itd

 

 

이 소식을 들은 신천지 예수교회에서는 자진해서 혈액을 기증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약 4000여 명이 기증의사를 밝히며 도움이 되고자 했습니다.

이에 녹십자는 부족했던 혈장 때문에 개발이 더뎠던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녹십자에서 임상실험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완치자의 혈장은 최소 130명이라고 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치료제 개발이 급한 이 상황에서 신천지 성도들의 혈장 기증은 구원투수로 등장한 셈입니다.

 

 

신천지 성도들의 혈장 기증은 어찌 보면 당연한 행보입니다.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사회봉사에 힘쓰며, 헌혈에도 앞장섰던 신천지 성도들에게 혈장 기증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인 것입니다.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선뜻 나서는 신천지 성도들의 따뜻한 마음과 용기에 큰 힘을 얻습니다.

개개인도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 위생과 안전 수칙을 잘 준수해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 19가 발생하고 나서 여러 면에서 신천지 예수교회는 여느 교회, 여느 집단과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느 단체보다도 발 빠른 폐쇄조치로 추가 확산을 막고, 하루 만에 전국 모든 신천지 교회가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신천지에게만 행해지는 편파적인 대우에도 불만 하나 없이 순응하며 협조해왔습니다.

집회 금지를 권고하는데도 여전히 막무가내로 모여 집단감염을 발생하게 만드는 타 교회들과는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단 프레인을 씌워가며 어떻게든 코로나 사태의 책임을 뒤집어 씌우려는 행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이웃을 사랑하고 원수도 사랑하고, 먹이고 입히라는 가르침을 주셨기에 그 가르침을 따르는 신천지 성도들은 국민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명확한 판단과 이성적인 눈으로 본다면 이 코로나 사태가 신천지가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시작되었고, 누구의 책임인지 다 알 것입니다.

국민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 있는 사람들이 책임을 전가하기에 급급한 모습은 정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깨어있는 시민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19 사태가 종결되기를 바라며, 치료제 개발이 속히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얼마 전 코로나 19 환자들을 담당하는 의사의 인터뷰를 들었습니다.

코로나 19가 걸린 환자들의 고통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누구를 탓하고 책임 운운하며 떠넘기기 하기 이전에 다른 사람들이 그런 고통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는 신천지 혈장 기증자들을 응원했으면 합니다. 

또한 비방이 앞서기보다 긍정적이고 서로를 돌아보는 사회를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성경 말씀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eduzion.org/ref/21697

 

 

말씀 맛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