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식하는 곰손이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근처 닭볶음탕이 일품인 별뜨는집

쌀쌀한 날씨에 돌아다니느라 지친 오늘,

칼칼한 음식이 먹고 싶었어요.

요즘 바빠서 제대로 된 음식을 못 먹었던 터라

오늘은 작정하고 먹기로 결심했지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칼칼한 음식이야 많지만

제대로 몸보신을 하려면??

정답은 바로 고기~!!

그래서 오늘은 칼칼한 닭볶음탕을 먹을 거에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고수만 안다는 진정한 숨은 맛집,

바로 대전 대사동에 위치한 별뜨는집에서

토실토실 맛있는 닭볶음탕을 먹었어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대전 한밭 종합운동장 건너 골목에 위치한

별뜨는 집은 메뉴는 그리 많지 않아요.

하지만 토종닭을 먹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복잡한 골목이라 주차가 불편해요.

골목을 요리조리 다니다 보면

주차자리를 겟~! 할 수 있어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토종닭이라 닭이 토실토실해요.

조리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라

최소 30분 전에 예약을 해야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가서

닭볶음탕이 먼저 나와 있네요. :)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다양한 반찬들이 나와요. 

아저씨 입맛에 맞는 반찬들이라

저는 여기서 몇 가지만 먹었어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겉절이 김치는 손수 쫙쫙 찢어주세요.

보기만 해도 맛나 보이죠?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닭볶음탕을 시키면 다양한 쌈채소가 나와요.

알배기 배추가 너무 앙증맞네요.

부추에 쑥갓에 달래까지 모두 싱싱해요.

게다가 직접 기르신 채소들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

이것저것 쌈 싸 먹는 맛이 좋아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별뜨는집의 닭볶음탕은 토종닭이라

일반 닭볶음탕과는 닭 크기와 식감이 달라요.

닭이 커서 이렇게 직접 잘라 주셔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2개밖에 없다는 닭다리를 얻었어요.

모양새가 진짜 예술이네요.

다리를 잡고 한입 뜯으면 그 쫄깃한 식감이

평소 먹는 일반 닭 하고는 차원이 달라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본격적으로 쌈을 싸서 먹어보아요.

배추에도 싸서 먹어보고, 상추와 부추도 향긋함이

입에 딱 넣으면 올라오다가

씹을수록 매콤함과 쫄깃함이 느껴져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감자는 푹 익어서 양념과 너무 잘 어울려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중간에 꼬막을 서비스로 주셨어요.

알맞게 삶아진 꼬막을 특제 간장에 찍어먹으니

고소하고, 쫄깃하고 너무 맛있어요.

원래 꼬막을 잘 먹는 편은 아녔는데도

꼬막을 사서 해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무엇이든 마무리는 볶음밥이겠죠?

김가루가 솔솔~ 참기름 향이 고소하게 나는

볶음밥이에요.

잠깐 불을 켜 두었다가 샥샥 볶아주고 살짝 눌러줘요.

볶음밥은 정말 싸가고 싶을 정도예요.

대전 한밭종합운동장 맛집 : 별뜨는집

밥도 상추에 싸 먹으면 그 맛이 배가되요.

이렇게 배불리 먹고

마무리를 시원한 사이다 한잔하니

오늘 쌓였던 피로가 눈 녹듯이 사라지네요.

쫄깃한 닭볶음탕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별뜨는집의 닭볶음탕을 드셔 보시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거에요.

 

 별뜨는집
주소 : 주소대전 중구 보문로162번길 66
대사동 69-24 (지번)
전화 : 042-222-3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