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식하는 곰손이

대전 가오동 맛집, 오가네 대구 왕 뽈찜

요즘 피곤하고, 스트레스도 쌓이는 듯해서 매콤한 게 마구마구 땡기더라고요.

그래서 이 모든 피로를 한 방에 날려줄 딱 알맞은 메뉴를 찾았어요.

바로바로 매콤 아삭 대구 뽈찜이에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아귀찜은 물컹거리는 식감을 별로 안 좋아하고, 해물찜은 하나하나 발라서 먹는 게 귀찮은데,

대구 뽈찜은 먹기 쉽고 살도 부드러우면서 담백한 것이 정말 맛있어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대구 뽈찜을 먹기로 결심하고 방문한 곳은 대전 가오동에 위치한 오가네 대구 왕 뽈데기 매장이에요.

막상 가게 내부로 들어가니 뽈탄이랑 뽈 지리도 먹고 싶어 고민되네요.

하지만 흔들리지 않고 뽈찜을 시켰어요.

점심특선도 있어서 저렴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네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주문을 하고 나니 기본 반찬이 나왔어요. 대체적으로 깔끔한 맛이 좋네요.

특히 두부는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대구 뽈찜의 매력은 밥이랑 먹기에도 알 맞춤이에요.

그래서 공깃밥도 주문했어요. 잘 차려 놓고 본 메뉴가 나오기를 기다려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드디어 기다리던 대구 뽈데기 찜이 나왔어요. 통통한 콩나물이 정말 매력적이에요.

아삭아삭 역시 이 맛이에요. 게다가 양념도 입에 딱이네요.

양념의 맵기 정도는 주문 시 요청하시면 취향에 맞게 즐기실 수 있어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양껏 담아보아요. 보기에도 너무 먹음직스럽네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두툼한 고기를 한 입 앙~ 하고 먹어요. 부드럽고, 담백해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곤이도 아삭 거리는 콩나물과 함께 먹어보아요. 곤이가 신선한 것 같아요. 쫄깃하고 맛있더라고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이건 꽃게예요. 이것도 한 입 먹었어요.

평소에 좋아하는 꽃게인데 대구살이 맛있다 보니 대충대충 먹는 둥 마는 둥 하고 다시 대구 뽈찜 먹기에 열중해 보아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낙지다리도 보여서 골라서 먹었어요. 대구살만 있는 줄 알았는데 해물이 조금씩 들어 있어요.

골라서 맛보는 즐거움이 있어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본격적으로 밥과 콩나물, 대구 살을 함께 먹어요.

그냥 먹기에도 짜지 않아서 좋은데 밥이랑 먹기에도 딱이네요.

이후엔 먹방 찍듯이 먹어서 다 먹고 나니 어느새 접시 위에 남은 게 없어요.

<대전 가오동 오가네 대구왕뽈떼기>

정말 신나게 먹은 접시네요.

여기에 밥을 볶아먹어야 하는데, 밥을 한 공기 씩 다 먹은 후에야 볶음밥을 발견했어요.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음에 오면 다른 것도 꼭 먹어보고 싶네요. 

봄이라 나른해지기 쉬운데 매콤한 뽈찜으로 기력 충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