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식하는 곰손이

대전 만년동 베스타 둘러보기 (feat.돌잔치)

주말을 맞아 베스타에서 열린 지인의 돌잔치에 다녀왔어요. 

돌잔치 장소가 대전에서 유명한 베스타 뷔페라는 소리에 고민 없이 달려간 돌잔치네요.

저는 베스타는 처음 가보는 곳이라 큰 기대를 안고 갔어요. 베스타는 평소 맛있고 고급스럽기로 소문난 곳이라 꼭 가보고 싶었거든요.

40~50명 정도 앉을 수 있는 룸을 빌려서 돌잔치를 진행했어요. 베스타는 이런 룸들이 많더라고요. 여기저기서 돌잔치나 행사를 하는 룸들이 보였어요.

베스타가 일단 고급 뷔페인 만큼 스테이크를 구워주는데 줄이 길더라고요. 그래서 에피타이져로 나온 해산물부터 시식하기로 했어요.

전복, 새우 등 제 입맛에는 안 맞았으나 에피타이져로 입맛을 돋우기엔 상큼하네요.

커다란 접시에 잘 구워진 새우가 소스를 머금고 올라가 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새우 아래엔 콩 요리가 있었는데 콩은 좀 남긴 건 안비밀.

이건 양송이 스프에요. 스프 그릇에 빵으로 덮여져 있어서 빵을 뜯어서 스프에 넣어서 적셔 먹는 건데 의외로 빵을 뜯어내는 과정이 어렵고 빵 부스러기가 떨어져 전체적으로 지저분해졌어요.

가리비회와 각종 초밥이에요. 저는 초밥을 무지 좋아하는데 베스타의 초밥은 맛있었어요. 밥이 좀 꼬들거리긴 했지만 입맛엔 무리 없을 정도에요.

여려가지 회랑 멍게, 개불도 있었는데 대체로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모히또를 한잔 가져왔어요. 상큼하고, 씁쓸하고, 시원 달콤한 것이 딱 모히또 본연의 맛이네요. 좀 달달한 모히또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기다리던 스테이크가 나왔어요. 3가지 부위의 스테이크를 구워주는데 저는 부채살 스테이크를 받아왔어요. 사람이 많아지는 시간에는 스테이크는 줄을 서야 하더라고요.

접시가 허전할까봐 새우튀김 두 개를 같이 가져왔는데 노르스름한 게 고소하고 맛났어요.

크게 썰어 한입 했어요. 살짝 핏기가 도는 게 보이시나요? 맛도 부드럽고 괜찮았어요. 뷔페다보니 고급 스테이크는 기대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중간은 되는 듯해요.

딸기 철이다 보니 딸기요리가 꽤나 많았는데 그 중 하나인 크레이프에요. 달달하고 부드러운 크레이프라 먹기에 좋았어요.

이름은 기억이 안 나는데 맛은 정말 별로인 디져트에요. 제 입맛에는 불가능한 디저트에요. 다시는 안 먹을듯해요.

딸기 무스케잌, 딸기 타르트, 딸기 모찌에요. 특히 딸기 타르트에 금박이 올라간걸 보고 너무 예뻐서 찍어보았어요.

요건 딸기 크렘뷜레라는 건데 예전에 고급 커피 전문점에 갔다가 먹은 기억이 있어요. 윗부분만 설탕을 녹여 굳힌 느낌이 나는 디저트에요.

들어갈 땐 몰랐는데 나오는 길에 베스타는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보이네요. 뷔페는 많은 음식이 남는데 그건 어떻게 처리할까 궁금하네요.

배불리 먹어서 내일까지는 안 먹어도 될 것 같은 베스타 식사 후기였어요. 다음에 또 방문의사 100%인 뷔페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