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식하는 곰손이

대전 궁동 파스타부오노과 분위기 갑인 플라밍고733탐방

오랜만에 대전 궁동에 갔어요.

충남대학교 앞에 자리 잡은 궁동은 대학생들의 핫플레이스예요.

점심은 맛있는 파스타 전문점인 파스타부오노에서 먹기로 했어요.

궁동 파스타부오노는 일단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멋져요.

게다가 대학생이 주 손님이라 무겁지 않은 분위기예요.

파스타부오노는 일단 탄산음료가 무한 리필이 된다고 해요.

느끼한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일지라도 파스타부오노는 깔끔한 탄산음료가 있으니 걱정 없겠죠?

메뉴판을 받았어요.

메뉴판은 파스타 전문점임을 강조하는 문구로 시작하네요.

파스타부오노는 파스타뿐 아니라 씬피자도 주 메뉴로 내세우고 있어요.

여기저기 다른 테이블은 피자를 곁들여 먹네요.

파스타 외에도 기본적인 리조또나 필라프 같은 메뉴도 있어요.

배가 고프니 냉큼 주문을 하고 기본 세팅된 차림을 살펴보아요.

일단 피클이 나오네요. 하지만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빵 같은 건 기대하긴 어려워요.

여긴 저렴한 대학가 이니까요.

피클과 함께 빈 접시를 주네요.

용도를 설명해주지 않아서 한참을 고민했는데 음식이 나오니 바로 알겠더라고요. 

조개껍질을 놓으라고 준거예요.

참지 못하고 물어볼 뻔했는데 잘 참았네요.

무한리필이지만 저희는 한잔씩만 마셨어요.

왜냐면 이후에 차를 마시러 갈 계획이거든요.

먼저 주문한 불고기 오일 스파게티가 나왔어요.

매콤한 종류의 파스타예요.

오일의 깔끔함과 불고기의 진한 맛이 잘 어울리네요.

거기에 고추를 넣어 매콤하게 조리해서 느끼하지 않게 잘 먹었어요

다음 주문한 봉골레 크림 스파게티예요.

조개껍질을 알뜰하게 발라서 먹었어요.

크림도 고소하고 간도 적당했어요.

저는 진한 크림을 좋아하지만 여기 크림 스파게티는 진하거나 묽지않고 적절하게 농도가 괜찮았어요.

둘이 먹고 만 오천 원 결제했어요.

가격 대비 잘 먹었다고 생각해요.

여기서 피자까지 먹었다면 정말 좋았겠지만 피자는 다음에 먹기로 하고 아쉽지만 가게를 나왔어요.

배도 적당히 부르고 이제 스트레스를 날려줄 달달한 걸 먹을 차례예요.

뭘 먹을까 돌아다니다 알게 된 사실이지만 대전 궁동에는 진짜 카페가 많아요.

한참 봄봄이라 딸기 음료가 많이 눈에 띄네요.

그중에 눈에 띄는 카페가 있어 찾아가 봤어요.

바로 옥상 카페가 있는 플라밍고 733 에요.

대전 궁동에 있는 공원 옆에 바로 위치한 카페로 예쁜 인테리어의 실내와 옥상 실외 둘 다 운영하고 있어요.

마치 모든 메뉴에 딸기가 들어간듯한 홍보네요.

플라밍고 733에 일단 들어가 보았어요.

기대가 되네요.

플라밍고 733의 묘한 입구 전경이에요.

일단 플라밍고가 많아요. 근데 대나무길이에요.

뭔가 부 조화스러운데 플라밍고의 핑크핑크 기운이 모든 걸 이해하게 만들어요.

플라밍고 733 올라가는 길에 예쁜 색감의 유니콘이 있어요.

봄이지만 단풍이 든 나무 인테리어가 중간 계단에 있어요.

실제로 보면 꽤나 예뻐요.

올라가니 또 플라밍고가..

얼마 전 홍학이 유행한 적 있었는데, 유치하다 생각했는데 색감이 참 예쁘네요.

왜 유행했는지 알 것 같아요.

플라밍고 733  내부 인테리어의 색감도 핑크핑크한 분위기에 알록달록 조명이 있어요.

한 가지로 통일된 느낌이라기보다 소녀 취향의 러블리한 소품들을 여기저기 배치한 느낌이네요.

하지만 저는 플라밍고 733에 취향저격 당했어요. ㅎㅎㅎ

주문하고 음료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어요.

진동벨이 형광핑크로 색이 참 예쁘네요.

기다리는 동안 둘러본 플라밍고 733의 실내는 주로 벚꽃나무가 여기저기 분위기를 잡고 있네요.

테이블도 의자도 단조롭지 않고 다양한 분위기예요.

저희가 주문한 딸기 스무디와 딸기요거트가 나왔어요.

플라밍고 733의 잘나가는 딸기 음료 추천해달라 부탁하니 권해주신 메뉴예요.

아낌없이 딸기를 듬뿍 꼽아준 게 보이시나요.

위뿐만 아니라 속까지 딸기를 넣어주셔서 정말 행복했어요.

생크림과 함께 찍어서 먹으면 세상 행복해지네요.

분위기 갑인 플라밍고 733에서 맛있게 먹고 실컷 수다 떨다 보니 벌서 어둑어둑 해졌어요.

나오는 길에 아까 유니콘을 다시 보니 조명받아 한층 분위기 있어요.

대학가답게 다양한 먹거리 마실거리가 있는 궁동 나들이였어요.

대전 궁동에 오신다면 파스타부오노와 플라밍고 733에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